본문 바로가기

▶ 캐나다에서 치아교정하기

캐나다 치아교정 020421, 교정기 빼기로 결정

갑자기 후루룩(?) 교정기 빼는 날이 잡혔다.

 

상악 왼쪽 마지막 남은 공간이 (0.5mm) 안 닫힌다는 소식을 두 달 전에 들었는데, 전혀 닫힐 기미가 없어서 나와 교정쌤이 여기서 치료를 끝내자는 결론을 내고 디밴딩debanding 일정을 잡았다.

 

 

이 공간을 닫으려는 시도는 작년 6월부터였던 것 같은데, 치아를 갈고 브라켓을 뗐다 다시 붙이고 별 짓을 해도 이 공간이 안 붙었다. 오늘 가서는 앞니 뒤쪽을 또 갈았고, 파워체인을 달고 거기에 고무줄까지 양쪽에 거는 처방을 받았다. 3주 뒤에 드디어 교정기를 뗀다. 그 전까지 이 공간이 조금이라도 붙었으면 하지만 뭐, 아니어도 상관없다. 그 벌어진 공간이 나에게 딱히 불편함을 주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는 곳이라 괜찮다. 처음 교정을 시작하면서 개선되었으면 했던 부분들이 전부 해결되었기에 이 정도 선에서 마무리 짓고 교정을 종료하고자 한다. 무엇보다도 교정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반 년 동안 노력했던 것을 내가 알았기에.. 그만큼 노력했는데 안되는 거면 어쩔 수 없는 거지 않나 싶었다. 

 

디밴딩 날짜는 2월 25일. 그 전까지 만약 어떤 문제라도 발생하면(브라켓이 탈락하는 경우) 디밴딩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즉시 병원으로 와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브라켓 탈락 문제는 교정 기간 내내 말썽이었어서 남은 3주 동안 음식을 먹을 때 신경을 좀 더 쓰는 걸로.

 

2016년 (교정 전) / 2021년 (교정 후)

 

무턱과 돌출입이 개선되어 입술이 다물린다 이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