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듀오링고 스페인어 100일 학습 후기.

듀오링고 스페인어 100일 연속 학습 기록을 달성했다. 와.....이런 내 자신이 신기해.

이 앱을 쓰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막 2년, 3년 연속으로 Streak를 달성했다고 뜰 때가 있는데 처음엔 이거 뽀록(?) 아니야? 했는데...... 내가 100일을 한 거 보면.... 가능한 일인 것 같다... 물론 Freeze 아템빨도 있지만.

 

세 자리 수 연속 학습을 달성한 뒤 후기를 써야지 계속 생각했는데 일하느라 바뻐서 ㅠㅠ 이제야 쓴다. 지금은 115일 연속 학습 달성!

 

듀오링고 스페인어를 100일 연속 공부한 후의 스페인어 수준은 다음과 같다:

1. 2~3살 수준의 스페인어를 구사할 수 있다. 나 이거 필요해, 나 이거 갖고 있어, 엄마, 아빠, 물, 빵, 화장실 기타 등등과 같은 기본 어휘부터 시작해서 내가 사는 도시, 마을은 어디, 우리 가족은 엄마, 아빠, 그리고 여동생이 있습니다, 까지.

2. 숫자를 셀 수 있다. 듀오링고에서 배운 숫자는 9까지 인데, 개인적으로 숫자 세는 법을 배우고 싶어서 유투브에서 혼자 연습한 결과 30,40까지 셀 수 있다.

3. 요일을 말할 수 있다. 이것도 개인적으로 연습을 해서 듀오링고에서 문제가 나왔을 때 별 탈 없이 맞추고 넘어갈 수 있었다.

 

지금 목표는 숫자 100까지 완벽히 세기, 1월부터 12월까지 외우기인데 이것 참 쉽지 않네.. 듀오링고는 반복학습을 많이 시켜서 좋다. 현재 문제는 인칭에 따른 동사변화를 제대로 외우지 못하고 있고 여성 명사와 남성 명사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 계속 틀림..... 그리고 오늘 Chat GPT랑 얘기하다가 알았는데 스페인어가.... 인칭과 시제에 따른 동사변화가 아주 제각각이더만?????????????? 가히 충격적인 불규칙 동사변형의 형태였다. 배우다 보면 분명 규칙이 있을 것 같은데 처음 보는 나는 그냥 카오스.......... ㅠㅠ 영어가 제일 쉽다는 게 참말이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