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캐나다 워킹홀리데이/3. in Kelowna

+116 : 캐나다 스코샤뱅크에서 한국 신한은행으로 돈 송금하기.



042315 05:27 PM





하아.... 왜 이렇게 내 인생 바람 잘 날 없는고 ㅠ 이거 하나 해결하면 저거 난리, 저거 해결하면 조게 난리 ㅠㅠㅠㅠㅠ


사실 한국에서 쓰던 폰이 있는데 해외체류할 거라 장기 정지하고 왔다. 그러면 나는.. 정말로 번호 유지비 4천원씩만 나가는 줄 알았다. 그게 아니고 ㅠㅠ 기계값은 생돈으로 따로 나간다는 사실. 아놔. 그래서 '약정 기간도 함께 소멸되는 거냐'고 물었더니 그건 아니랜다.. 약정은 약정대로 멈춰져 있고 기계값+번호 유지비 기본료를 내야 한다는 거. 망할... 한달에 3만원 넘게 한국 휴대폰료를 내야 한다.



그래서 한국 은행으로 송금이 필요했다는 거. 






TD뱅크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비자 카드로 바로 송금을 할 수 있다는데, 스코샤는 그런 거 없나보다. 그냥 바로 은행으로 감.




필요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1. BENEFICIARY INFORMATION


1) 이름

2) 주소

3) 계좌 번호



2. BENEFICIARY BANK


1) 은행 이름

2) 은행 본점 주소

3) SWIFT CODE




모두 영문으로 준비해야 한다. SENDER INFORMATION도 필요한데 그건 어차피 은행에 다 저장되어 있을 테니. 포토 아이디도 필요 없었다. 왜죠 ㅠㅠ



손글씨로 싹 정리해 갔다. 사실 손글씨는 자신있는 터라 별 문제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텔러 오빠가 자꾸 물어본다... 너 이름 N이냐 H냐.... 너네 주소 왤케 기냐.... ㅠㅠ너네 나라는 Province 없냐....... 결국 많이 틀림. SEOUL을 왜 SEUL로 적으셨는지여 ㅠㅠㅠㅠㅠㅠㅠㅠ 제발 ㅠㅠㅠㅠㅠㅠㅠ 무사히 내 통장에 들어가길 ㅠㅠ


아차 CHARGES는 40불. 어마어마하다... 흐규. 내가 '보내는 돈이 더 많아지면 FEE도 올라가냐'고 물었더니 그건 아니란다. 늘 똑같단다. 근데 이 오빠 뭔가 믿음이 안 가 ㅠㅠ 흐귴ㅋㅋㅋㅋㅋㅋㅋ







+)


헿, 돈 잘 들어왔다. 비즈니스데이로 5일 정도 걸리는 듯!






200달러 = 166,214원. 캐나다 달러 가치가 많이 떨어지긴 했다. 그래도 꼭 필요한 돈이었으니까~

여튼 송금도 무사히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