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부하는 디자이너

내 윈도우7은 소중하니까 (2) 레인미터

사실 포맷한 이유도 레인미터를 써 보고 싶어서였다.

 

예전에도 레인미터를 쓸 수는 있었지만 노트북이 너무너무 더럽다 ㅋㅋㅋ보니까 ㅋㅋㅋㅋㅋㅋ 예쁘게 꾸밀 의욕이 없었다.

 

싹 밀었으니까 이제 예쁘게 꾸밀 마음이 들어 레인미터로 검색해서 블로그를 뒤져가며 며칠 연구했다.

 

 

그 결과물이 이것.

 

  

 

<올ㅋ.jpg>

 

 

가장 큰 것이 현재 시각, 하단엔 날짜와 요일.

그 아래 왼쪽은 날씨와 온도, 오른쪽은 C드라이브와 E드라이브 용량 표시, 램과 cpu사용량을 표시한다.

저 옆에 동그란 것은 휴지통이다. 39는 현재 휴지통에 들어있는 파일 수.

 

바탕화면을 깨끗하게 쓰고 싶은데 아이콘이 휴지통 덩그라니 있는 것은 싫고, 아이콘 바꾸고 싶고, 드라이브 바로가기 파일도 만들어 보고 싶고.

 

이런저런 생각에 알맞은 것은 레인미터였다.

 

 

레인미터로 예쁘게 꾸며놓은 다른 사람들의 바탕화면을 보면서 지레 겁먹었었는데,

레인미터는 생각보다 쉬운 프로그램이었다.

설치도 매우 간단하고.. 사실 그냥 혼자 꽁냥대면서 만져보다가 완성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_-)~

 

 

Rainmeter-2.2.exe

 

 

레인미터 2.2. 한글을 지원한다. 매우 좋다....

 

 

딱 처음 설치하고 나서 보면 기본스킨이...

그저 눈물이 앞을 가린다.

 

그래서 더욱 부랴부랴 스킨을 찾았던 것 같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현재 적용한 스킨은

 

 

elegance

 

elegance2

 

 

두 가지 스킨을 받아 설치한 후 각각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설정했다.

 

스킨 설치는,

 

 

 

 

user\내 문서\Rainmeter\Skins로 들어가 붙여넣기 하면 된다.

 

 

 

그리고 나서 바탕화면의 스킨에 대고 우클릭, 관리도구로 들어가면.

 

 

 

 

 

 

여기서 맘껏 스킨 설정이 가능하다.


 

 

 

원하는 스킨 더블클릭하고, 마우스로 끌어다 원하는 바탕화면 위치에 놓기만 하면 된다.

우왕ㅋ신세계ㅋ

 

 

 

스킨을 바꾸고 나면 새로고침을 해 줘야 적용이 된다.

 

 

잘 안될 때는 전체 새로 고침이나, 레인미터를 아예 종료했다 실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