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이전, 가을을 맞이하여 니트원피스를 구매했었다. 무료배송에 9,900원이라는 가격에 홀려 주문했던 것인데 추석연휴로 배송이 한 차례 미뤄져 나의 기대감은 극에 달했다.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배송이 온 건 바닥에 코가 닿도록 엎드려 절 드릴 일이지만, 애석하게도 상품이 존나 후졌다.
지마켓을 애용하는 편이다. 무언가를 사러 갈 시간이 없는 나에게는 좋은 사이트이다. 그런데 인터넷 구매이니만큼 실패율이 높은 편이고, 눈이 까다로운 동생에게서 합격점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내 옷장에는 실패한 옷들이 그득하다. 그러던 차에, 맘에 안 드는 옷은 배송비를 물어 가면서라도 반품하면 어느 정도 돈은 돌려 받을 수 있고 잉여옷도 줄일 수 있다는 팁을 발견했다. 그리고 이걸 꼭 써먹기로 마음먹었다. 줄줄이 성공행진을 이어 나가던 찰나에 이 옷이 실패한 것이다. 반품하자.
친절하게 반품 설명서를 첨부했다. 3일 이내로 반품을 하라길래 일단 판매자에게 전화를 했다. 문제는, 전화를 거짓말 안하고 스무번은 한 것 같았다. 오전에는 내내 통화 중이고 오후에는 받아 쳐먹질 않아서 열이 받을대로 받았다. 이런 시발 3일 째에 전화를 안 받으면 어쩌라는 거야. 생각해 보니 지마켓에는 판매자 Q&A 게시판이 있었다. 그런데 또 짜증나는 건 판매자 게시판이 은근 찾기가 힘들다. 가려면 산넘고 물건너가야 한다. 그 곳에다가 전화를 왜 이렇게 안 쳐 받냐며 욕을 쓰려다 그만 두었다. 반품하겠다고 쓴 뒤 택배회사에 전화를 걸었다. (그 후 답변이 달렸는데 죄송하다는 말도 없었다.)
또 다른 산은 택배회사였다.
전화를 한 열 번 정도 걸었다가 끊기면 연결이 되긴 된다. 어찌어찌 돼서 접수했다. 상담원 언니는 빠르면 내일부터 연락이 가고 상품 회수하러 온다고 했다. 그래서 그럴 줄 알고 반품비는 동봉해 놓지 않고 집에도 아무런 말을 해 놓지 않았다. 그런데 다음날 밤늦게 집에 들어갔더니 동생이 하는 말이 택배저씨가 와서 옷 가져갔다는 거다. -_-;;;;;;;;;;;;;;;;;;배송비 아........................ 일이 또 꼬였다.
또 판매자 게시판에 글을 남겼다. 그와 동시에 판매자 게시판으로 즉시 이어지는 포탈을 찾는 성과를 올렸다.
<판매자에게 지랄을 놓을 수 있는 포탈 발견 기념>
판매자에게 배송비 미동봉은 알렸는데, 이제 내가 지마켓을 통해 반품 신청을 해야 한다. 그런데 그렇게 하려면 반송 운송번호를 알아야 했다. 또 역경과 고난을 거쳐 운송번호를 알아냈다. 그 후부터는 일사천리였다. 택배회사와 운송번호를 적으니 배송추적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배송비는 반품받을 돈에서 차감할 수 있었다. 그래서 차감하기를 누르니 환불금 차감대기라고 떴다.
그리고 취소/환불 탭에서 상세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취소/환불 탭에서 상세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다.
<비록 내 전화를 안 받은 것은 존괘지만 그래도 니들의 장사를 위해>
이렇게 해서 모든 절차가 끝났다.
열받는 순간들이 넘쳐났다. 일단 전화 연결이 안되는 것은 정말 @#$%@#^%@$^@%@ 다. 이런 고생과 수고가 들어간다면 차라리 오프라인 쇼핑이 낫다.
열받는 순간들이 넘쳐났다. 일단 전화 연결이 안되는 것은 정말 @#$%@#^%@$^@%@ 다. 이런 고생과 수고가 들어간다면 차라리 오프라인 쇼핑이 낫다.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학생의 일상 이야기 (0) | 2011.03.31 |
---|---|
우왕ㅋ븨아픸 (0) | 2010.10.14 |
마이크로소프트 아크마우스 AS 후기 (0) | 2010.10.11 |
홍대 앞 고양이 카페 : cat's living (2) | 2010.08.23 |
일상의 이야기. (2) | 2010.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