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캐나다에서 치아교정하기

치아교정 준비 2. 정밀진단, 그리고 캐나다 치아교정 비용은?




치아 교정 전 정밀진단. 첫 번째 날은 엑스레이랑 정면, 측면 등 이것저것 사진을 찍는다. 본도 뜨고. 그리고 두 번째 날은 그 때 찍었던 사진 자료와 본을 바탕으로 비용과 기간 견적을 낸다. 나는 상담할 때 대강 들었던 가격 7500달러 그대로였고 발치 네 개에 기간은 30개월, 2년 반으로 잡혔다. 위에는 클리어, 아래는 메탈이다. 





요렇게? 메탈이랑 클리어 가격 차이가 350불밖에 안 나서.. 그냥 클리어로 진행하기로 했다.







웃는 입 모양. 사실 이것만 보면 윗니도 고르고 참 좋은데,







아랫니 하나가 겁나 반항적임. 원래는 저렇게 심하지 않았었는데 오랜 세월에 걸쳐 점점 비뚤어졌었지........ 슬프다. 

지금은 나름 괜찮을지라도 또 다음 10년 뒤에 어떻게 변할지 몰라서.. (아예 뿌리가 드러나 버리면 어떡하나) 그냥 속시원하게 해 버리기로. 아, 치아교정을 알아 보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 나는 사랑니가 하나 있다. (원래는 아예 없는 줄) 오른쪽 아래 잘 숨어 있는 중.






29년 동안 말썽도 안 부리고 잘 숨어 있었구나. 참고로 캐나다에서의 매복사랑니 발치는 가격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벌벌 떨면서 의사한테 나 사랑니 뽑아야 돼? 하고 물으니 다행히도 일단은 두고 보자는 결론. 뽑게 되면 무조건 한국행이다.


..이라 생각했는데 역시 인생은 서프라이즈! 캐나다에서 이렇게 잘 뽑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