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캐나다에서 치아교정하기

치아교정 준비 1. 캐나다 켈로나 교정 치과 상담하기.




그래도 서른 찍기 전에 치아 교정을 시작한다! 

근데 한국이 아니라 캐나다에서.......ㅠㅠ





아랫 앞니가 살짝 틀어져 있었는데 이게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점점 더 심해지는 거다. 거의 20여 년에 걸쳐서 점점 비뚤어진 나의 아랫니..... 비뚤어지기만 하면 그냥 평생 안고 살 수도 있었을 것 같은데 문제는 그 쪽 잇몸이 점점 내려가서 뿌리가 훤히 드러나는 게 아닌가. 가끔은 시린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고.. 내가 취업만 제때 잘 했다면 바로 치아 교정을 시작했을 텐데 취업이 안됐고 ^.T 캐나다 워홀 왔다가 갑자기 캐나다에 눌러 살기로 결정한 바람에..... 교정은 자꾸만 뒤로 미뤄졌다. 



내가 오빠한테 치아교정 빨리 하고 싶다구 ㅜㅜ 찡찡대니까 오빠가 일단 교정치과부터 빨리 알아보란다. 근데 스벅에서 같이 일하는 코워커가 교정기를 끼고 있었다. 역시 교정은 아는 사람 소개받아서 하는 게 짱이니까.. 어디서 하는지 물어봤다.





Okanagan Orthodontics  315-1890 Cooper Rd., Kelowna, BC V1Y8B7 


여기는 인스타그램에 교정 끝난 사람들 사진도 올려놓아서 어떤 식으로 교정을 하는지 볼 수 있었는데 그냥저냥.. 첨엔 나쁘지 않은 느낌이었다. 아, 한 가지. 켈로나는 백인들이 많은 도시라.. 교정의도 전부 외국인이다. 그래서 인스타를 쭉 보면서.. 이 교정치과가 아시안을 교정해 본 적이 있나 확인했는데 그 수많은 사진 중에 딱 세 명 발견했다. 그 아시안 중에도 한국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다. 그래... 그래도 일단 아시안을 교정해 본 경험이 있는 게 어디야 ㅠㅠ 싶어서 일단 상담 예약했다.




상담은 45분 동안 이뤄졌다. 일단 치아 사진이랑 정면, 웃는 정면 사진을 찍은 다음 컨설턴트가 들어와서 왜 교정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돌출입과 틀어진 아랫니를 고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한 세 번은 강조한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의사가 잠깐 들어와서 내 치아를 살펴 보는데, 우... 입은 작은데 치아가 너무 많다고 중얼거린닼ㅋㅋㅋㅋㅋㅋㅋ 의사쌤이 하는 말이, 비용은 7500달러 정도 들 것 같고 일단 정밀진단을 해 봐야 알겠지만 발치를 해야 한다고 한다. (발치 비용은 미포함) 정밀진단 비용은 410달러. 이틀에 걸쳐서 한다. 


그래서 정밀진단 약속을 잡았다. 각오는 했지만 역시 비용이 세다 ㅠ.ㅠ